본문 바로가기
Floney

[Floney] 안드로이드 앱 계정 이전

by 박매트 2024. 11. 27.

 

앱을 출시해서 이제 정기 결제를 출시하려던 찰나이다.

정기 구독 상품을 등록하려면, 결제 프로필이 필요하다.

 

경고 : 결제 프로필에 문제가 있음

 

경고를 무시하고 그냥 계속 개발하다가 문제를 직면했다.

 

메일이 왔다. 특정 날짜까지 수정하지 않으면 계정이 날라간다는 소식이었다.

 

내용은 개발자 계정 유형과 결제 프로필 유형이 다르면 안된단다 .. ㅎ

 

확인해보니 개발자 계정은 개인으로, 결제 프로필 유형은 조직으로 등록을 한 것이다.

이 경우에 수정이 불가능하다고 한다.

 

그래서 다시 개발자 계정을 만들고 유형을 똑같이 해달라는 메일

그대신, 앱과 데이터는 보존이 된다고 한다.

 

https://support.google.com/googleplay/android-developer/answer/6230247?hl=ko&ref_topic=16285#zippy=%2Cplay-%EC%95%B1-%E[…]C%A7%80-%ED%99%95%EC%9D%B8

 

다른 개발자 계정으로 앱 이전 - Play Console 고객센터

도움이 되었나요?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? 예아니요

support.google.com

관련 글은 위 글을 보면 된다.

 

관련해서 찾아보니 

개발자 등록비(25달러) 이전 관련

  • Google Play 정책상 개발자 등록비는 최초 1회 결제 시 해당 계정에 고정되며, 다른 계정으로 이전되지 않습니다.
  • 따라서 새로운 개발자 계정에서는 추가로 25달러를 결제해야 합니다.
  • 이는 Google Play의 표준 정책으로, 계정 변경 시 개발자 등록비는 재결제해야 합니다.

 

앱 이전 절차 및 데이터 유지

  • Google Play 개발자 콘솔에서 공식적으로 앱을 다른 계정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.
  • 앱 이전 시 일반적으로 다음 데이터가 유지됩니다:
    • 앱 리뷰 및 평점
    • 누적 다운로드 수
    • 앱 설정 및 구성
  • 다만, 인앱 결제 구독이나 특정 설정은 새 계정으로 완전히 이전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.

예상 절차:

  1. 새 계정(floney.dev.02@gmail.com)에서 개발자 등록비 25달러 결제
  2. Google Play 개발자 콘솔의 앱 이전 기능 요청
  3. 이전 과정에서 문제 발생 시 Google Play 개발자 지원팀에 직접 문의

추가로 앱 이전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나 기술적인 지원이 필요하시다면 Google Play 개발자 지원팀(developer-support@google.com)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.

 

빨리 이전하고 결제 프로필 오류가 없어지길...